Q
재검사를 통해 뇌발달 상황을 확인하려면 언제 다시 검사를 받으면 될까요?
A

최소 6개월 이상 지난 후에 검사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1년 정도를 주기로 측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
꾸준히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시고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기간이 경과한 뒤 다시 뇌발달 상황을 체크해주시면 좋을 것 입니다.

A

검사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신 후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
예약날짜와 시간을 정하신 후에 지정된 검사장소에서 검사가 진행됩니다.

검사장소는 현재 부천센터(플레이도시 내 키즈빌리지)에서 가능합니다.

A

검사는 Nirsit Lite Kids 장비와 스마트 패드를 활용합니다.

검사부스에서 선생님이 과제를 설명한 뒤에 아이가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 평균적인 소요시간은 40분 내외입니다.

A

해당 검사는 초등학생만 검사가 가능합니다.

초등학교 1~6학년까지 가능하며, 예비 초등생의 경우 1월 이후 검사가 가능합니다.

A

빛을 이용하므로 비침습적으로 뇌의 산소포화도를 측정합니다.

즉, 머리에 가벼운 밴드를 착용하여 측정을 진행하므로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.

다만 착용을 위해 동그란 실리콘이 이마에 닿기 때문에 자국은 생길 수 있지만 금방 사라지게 됩니다.

또한 근적외선은 흔히 볼수 있는 빛으로 형광등에서도 발산되는 무해한 빛입니다.

A

뇌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영역으로 Nirsit 장비는 뇌를 밝혀주는 하나의 기기입니다.

생각하고 분석하고 기억하는 모든 능력을 발휘할 때 뇌가 산소를 사용하게 되는 점을 이용하여 뇌의 산소 변화량을 측정하는 장비입니다.

해당 장비를 아이에 맞게 개량하여 뇌를 스캔하는 장비가 Nirsit Lite Kids 입니다.

A

해당 장비는 머리에 빛을 쏘고 받는 형태로 작동합니다.

뼈를 포함한 인체 구성물질을 통과할 수 있는 근적외선을 활용하는데 뇌의 산소량이 달라지면 빛을 받아들이는 값이 변화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작동합니다.

윈도우 타이틀
Toast Title
Toast Contents
페이스북
링크 복사